REVIEW/팁

카카오애드핏 (kakaoAdfit) 승인, 연동하기 리뷰

999 2021. 3. 1. 19:21

티스토리 광고 연동

카카오애드핏(kakaoAdfit) 승인 리뷰간다!

 

카카오애드핏

* 티스토리 생성:  '20.12/28

* 카카오애드핏 심사 요청 : '21.1/23

* 카카오애드핏 심사결과 보류 : '21.1/28 오후 6:16

* 카카오애드핏 재심사 요청 : '21.2/20

* 카카오애드핏 심사결과 승인 : '21.2/22 오후 2:10

 

티스토리 생성일부터 카카오애드핏 승인까지 2달이 걸리지 않았다.

'카카오애드핏 승인 과정' 리뷰해본다!

 

우선 카카오애드핏 가입을 하자.

① 카카오 계정 가입하기

② 카카오 애드핏 로그인 후 이용약관 동의 및 SMS/메일 수신정보를 입력 후 '완료' 클릭

 

카카오애드핏 연동 조건은 다음 두 가지를 모두 만족해야 한다.

① 티스토리 개설 30일 이상

② 포스팅 게시물 20개 이상 (3개월 내 공개발행 글 기준)

 

관리 모드에서 '수익' 탭에 들어가면 연동 신청을 할 수 있다.

 

관리자모드 - 수익탭

 

 

위 두 조건에 모두 만족하여, 연동 시

아래와 같이 심사 진행 중 메세지가 나온다.

 

카카오애드핏 사이트에 로그인하여, 광고 관리를 눌러보면,

아래처럼 심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.

 

심사조건에 맞지 않았을 경우,

아래와 같이 보류 메세지가 뜨게 된다 ㅠ

 

당시 1/23 심사요청을 하고, 1/28에 바로 보류 메세지가 돌아왔다.

정말 5일 정도 걸리나보다.

 

그냥 포스팅도 얼마 안 한 상태에서 시도해본 거라 별생각 없었다^^;

 

 

메일로 안내받은 카카오애드핏 승인 보류 ㅠㅠ

 

 

다시 포스팅 20개 이상을 업로드하고, 재심사를 요청하였다.

 

그다음, 원래 광고를 만들어서 스킨 편집에 html에 넣어서 노출을 시켜야 하는데,

바뀌었는지 모르겠지만, 그렇게 할 필요가 전혀 없다.

여러 포스팅 글 보면, 뭐 광고 만들어서 해야 된다는 데 다 필요 없고

 

티스토리 관리자모드로 들어가서 '수익 - 애드핏관리' 탭으로 들어가,

광고 설정을 죄다 켜주면 된다.

 

카카오애드핏 광고설정 (심사승인 요청 중)

 

그렇게 하면,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

포스팅 한 글에 'Kakao for Business' 광고 배너가 모두 달리게 된다.

광고는 뜨지 않지만, 노출 여부를 확인하는 것 같다.

 

아래는 동일하게 구글 애드센스 신청 시 노출되는 배너이다.

 

카카오애드핏 광고배너 노출

정확히 이틀 뒤,

카톡으로 심사승인 결과가 나왔다. ^^;;

 

 

카카오애드핏 승인

 

승인이 되는 순간부터,

 'Kakao for Business' 광고 배너에 이제 진짜 광고가 작동하기 시작한다!

 

자 이제 돈벌즈아~!

 

그리고 카톡으로 애드핏 일간 리포트 알림을 설정하게 되면,

매일 오전 11시 예상 적립금을 알려준다.

 

아직은 매우 저조한 수준이지만 ㅋㅋ 아래처럼 알람이 뜬다.

 

자 그럼 여기서, 용어를 좀 알아가자.

해당 용어는 카카오애드핏 공식 사이트에서 발췌했다.

 

1. 'CPC'란 'Cost Per Click'의 약자로 1회 클릭당 비용을 의미합니다.

카카오애드핏 매체별 보고서에서는 매체 및 광고단위별로 한 클릭당 벌어들이는 CPC 값을 제공하며, 

카카오애드핏 속성별 보고서에서는 광고유형별로 한 클릭당 벌어들이는 CPC 값을 제공합니다.

또한, CPC는 광고주의 입찰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.

 

2. 'CTR'이란 'Click-through rate'의 약자로 실제 광고 노출 수 대비 클릭 수 비율 즉, 광고 클릭률을 뜻합니다.

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.

- CTR = 클릭 수 / 광고 노출 수

 

3. 'eCPM(Effective cost per 1000 impressions)'1,000회 노출 기준으로 얻을 수 있는 예상 광고 수익을 뜻합니다.

eCPM의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.

- eCPM = 총 광고 수익 / 총 광고 노출 수 x 1000

 

4. '광고노출수'란 매체에서 실제로 노출한 광고의 횟수입니다.

각 광고단위에서 실제 광고를 노출할 때마다 1회로 계산합니다.

 

5. '광고요청수'매체에서 광고를 요청한 횟수입니다. 각 광고단위에서 광고를 요청할 때마다 1회로 계산합니다.

 

6. '클릭수'매체에 게재된 광고를 실제 사용자가 클릭한 횟수입니다.

카카오애드핏에서는 내부 규정에 따라 무효 클릭에 대한 필터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 

따라서,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 중 유효 클릭에 대해서 1회로 계산합니다.

 

 

그럼, 카카오 애드고시 모두 통과하여,

카카오 광고로 티끌 티끌 모아보자!

 

'카카오 애드핏 (kakao Adfit) 연동하기' 리뷰끝!

 

 

 

다음 리뷰에서 만나용~!